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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경

김포공항 비행기궤적 출사포인트 - 오쇠동삼거리(야경팁)

by 예페스 2014. 8.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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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공항 비행기궤적 출사포인트 - 오쇠동삼거리(야경팁)



토요일~~

오른손 집게 손가락이 근질 근질하네요.ㅎㅎ

오전 근무를 마치고 어디를 갈까~~~ 생각중인데 마침 지인에게서 전화가왔네요~

오류선 철길 출사를 가자고 하네요~

그러자고 합니다 ㅋㅋ

오류선 철길을 들러.....

푸른수목원에 들러.....

빙빙 다 돌았건만 시간이 어정쩡합니다.

가까운 김포공항을 가자는 의견수렴이 있었으나, .......But,

포인트를 정확히 알고 있는 진사가 없네요 ㅠㅠㅠ



어디서 주워들은 것은 있어서 오쇠동으로 달립니다.

근처에 가니 굉음과 함께 엉청난 대형 비행기들이 머리위를 지나갑니다.

마치 뱅기에 깔려버릴것 같다는........ 오돌 오돌~~



적당한 곳에 파킹을 하고 비행기가 지나가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포인트야 만들면되지 뭐~~











처음 도착한 곳--

일단 비행기 크기에 감탄을 합니다.

비행기 창문으로 누가 타고 있는지 구분이 가네요........캬~~ 이쁘다.....쩝!!

헐~~~

뻥이요~~

몇장 담고 있는데 요 차선으로는 비행기가 더 이상가질 않네요......우씨!





비행기를 기다리며 뻘짓을 좀~~





자꾸 엉뚱한 차선으로 비행기가~~

차선도색 작업중인가?







한참을 망설이다가 또 다른 의견수렴을 한후,

두번째 장소로 이동을 감행합니다.

여긴 좀 조오~~~타!


"연사따위는 필요없다.

뷰파인더에서 한장 한장 신중한 선택을 ....."


온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좋은 자리라고 생각은 되나........

뱅기가 머리 바로 위를 지나가길 원한다....

자리를 다시 세팅합니다.


다시 뱅기 출몰!!

음~~~

여기다가 삼각대를 설치!!










삼각대를 설치하고 화각을 마무리했으나

셔속이 짧다..............기다려야지 뭘~~


슬슬 셔터속도가 늘어진다. ㅋ


음~~~


다음 사진에서 드디어 궤적이 보이네요~


모든 준비완료!!









최종적으로 화각을 점검하고 액정의 세팅값을 조정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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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야경촬영 팁을 간단히 소개한다..........^^~

http://yepes.tistory.com/61  에서 소개했던 내용인데 ..........다시 한번 울궈먹습니다. ㅎㅎ

.

.

.

.

.


야경을 담기위한 기본적인 스킬인데,


 

 

1. 삼각대 필수

요즘 손떨방(바디손떨방, 렌즈손떨방)이 좋아졌다고하나  장노출 야경의 경우 보통 5초가 넘어가므로 삼각대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삼각대는 한방에 가라는 예기가 있습니다.

내가 초보니까 난 형편이 부족하니까...라는 이유로 저렴한 것을 구입하면, 결국 출혈이 크지요

요즘은 중국산 제품도 매우 좋습니다.

너무 가벼운 것을 찾기보다는 튼튼한(진동에 강한)제품을 찾는데 주력해야할것입니다.

 

2. 릴리즈가 있으면 반드시 챙겨가세요~~

혹 없으시면 바디내의 타이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미러쇼크를 줄일수 있는 방법은 릴리즈가 최고입니다.

온라인으로 5000원 미만의 제품도 아주 쓸만합니다.

 

3. 확장감도를 제외한 최저 ISO를 선택하십시요

감도를 올리는 경우는 셔터속도를 빠르게 하기위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핸들블러를 없애기 위함이기에.....삼각대를 필수로 사용하는 야경촬영에 있어서는 ISO 100을 권장합니다.

 

4. 조리개는 최대조리개값의 반이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8이상 13이하면 좋을듯합니다.

수치가 클수록 빛갈라짐이 좋습니다. 물론 정답은 없지만요~~

 

5. 장노출 10초정도의 시간을 가지세요

매직아워의 경우 10초를 넘어가는 경우가 없다고 봅니다.

이 매직아워의 경우는 보통 궤적이 짧게 형성됩니다. 5초 안팍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다만 어두운 곳에서의 빛만을 담는 야경인 경우 10초이상의 시간을 확보하여 궤적 및 빛갈라짐을 담으시면 좋을듯합니다.

 

6. MF설정으로.

AF의 경우 초점이 맞은 빛이 일정하면 상관없으나 깜박이거나 꺼지는 경우 처음 잡았던 초점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AF로 초점을 확인하시고 MF로 바꾼후 원하는 장면을 촬영하시면 됩니다.

물론 화면 구성이 바뀌면 처음부터 다시 셋팅하시면 되구요

 

7. 필터를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이점은 저 또한 잘 안되는 부분입니다.

항상 깜빡하지요 ㅎㅎ

필터를 제거하면 플레어나 잡광이 없어집니다.^^

 

8.  바디나 렌즈의 손떨방은 반드시 꺼주시길 바랍니다.

 

9. 진동이 없는 곳을 선택합니다.

어쩔수 없이 나무데크가 설치된 곳이라면 나무가 교차하는 부분에 삼각대를 위치하는 것도 진동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또한 같은 공간이라도 대개의 경우 구석진곳이 사람들의 왕래가 없습니다.

30초면 사진에서 엄청 긴 시간입니다.

30초 내에 사람이 지나가는 지, 자전거가 지나가는 지, 이 얼마나 신경이 쓰이는지 야경을 담아보신분들은 아십니다.ㅎㅎ

 

10. 일기예보를 적극 활용합니다.

바로 시정때문입니다. 날씨 맑음....물론 좋지만 시정까지 좋아야 선명한 빛을 담아낼수 있습니다.

야경 사진이 뿌옇게 나오는 경우는 날씨가  흐리거나 시정이 좋지않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1. 궤적의 흐름을 파악합니다.

신호대기중인 자동차가 담기면 사진이 재미가 떨어집니다.^^

 

12. 여백이 블랙으로 처리되는 화각은 좋은 화각이 아닙니다.

검은 배경은 가능하면 배제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열거된 항목이 많이 적용될수록 사진의 퀄리티는 높아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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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공항 비행기궤적 포인트에서의 결과물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들에 비해 졸작을 담아왔습니다. 부끄 부끄~~

이렇게 촬영하면 안된다는 예제 정도..........ㅠㅠ




다음엔 조금더 여유롭게 도착하여 주변을 서성일 생각입니다.

더 좋은 포인트를 반드시 찾아내어 자랑질좀 해볼겁니다.................약속!!! ㅋ








진사가 문제지 포인트는 크게 문제없어 보입니다. 

마음에 들지않으면 PASS~~


마음에 들면 다음 지도에 표시된 "뽀인트" 참고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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